비전공자의 JAVA개발 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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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5 1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2장 요약

객체, 그리고 소프트웨어 나라객체란 식별 가능한 개체 또는 사물이다. 객체는 만질수 있는 구체적인 사물일 수 있고, 시간처럼 추상적인 개념일 수도 있다. 객체는 구별이 가능한 식별자, 특징적인 행동, 변경이 가능한 상태를 가지고 소프트웨어 안에서 저장된 상태와 실행 가능한 코드를 통해 구현된다. 상태가 왜 필요한가? 객체가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어떻게 반응하는가는 그 시점까지 객체에 어떤 일이 발생 했느냐에 좌우된다.예를 들어 여행을 가기위해 비행기를 타려면 탑승전 항공권을 발권해야한다. 이때 발권해놨다면 비행기 좌석에 앉아 출발하지만 발권을 하지 않았다면 비행기를 탈수없듯 이런 발권을 했냐 안했냐의 과거의 행동이 비행기 탑승여부에 영향을 주는것이다.상태를 이용하면 과거의 모든 행동이력을 설명하지 않..

도서/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2025.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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